[한스경제 양지원] 동방신기 유노윤호가 일본 콘서트에서 고(故) 종현의 이름을 부르며 애도했다.

동방신기는 지난 21일 일본 도쿄돔에서 '동방신기 라이브 투어 2017~비긴 어게인~인 도쿄돔' 공연을 개최했다.

종현의 발인인인 이날 동방신기는 콘서트 시작 전 종현을 추모하는 메시지를 전광판에 띄웠다. “종현은 저희 동방신기에게 친동생같은 존재였고, 재능이 넘치는 싱어송라이터였고, 무대 위에서 누구보다 빛나는 아티스트였다”며 "그런 종현이 우리들 곁을 떠나 긴 여행을 떠났다. 가슴은 아프지만 우리들은 영원히 잊지 않을 것이다. 모쪼록 여러분들도 그와 그의 음악을 잊지 말아달라. 종현을 생각하며 오늘의 콘서트 열심히 하겠다“는 메시지로 팬들을 눈물짓게 했다.

유노윤호는 ‘섬바디 투 러브(SOME BODY TO LOVE)’ 무대를 선보이던 중 갑자기 “종현아”를 크게 외쳤다. 유노윤호의 외마디 외침에는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종현에 대한 그리움이 담겼다.

콘서트 말미 유노윤호는 "나도 모르게 무대에서 종현의 이름을 불렀는데, 형으로서 열심히 공연 하겠다는 약속을 지킨 것 같아 만족한다. 정말 감사하다“며 눈물을 보였다.

최강창민 역시 “곧 크리스마스다. 주위에 당연하게 있어주는 가족, 친구, 연인들과 많이 지내길 바란다. 세상엔 아무도 모르게 상처를 받은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았다. 이런 추운 시기에 더 많이 서로를 사랑해달라”고 당부했다.

사진=osen·사진공동취재단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