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신진주]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의 장인 요시마사(淡河義正) 전 다이세이(大成) 건설 회장이 93세로 타계하면서 롯데그룹 주요 경영진이 조문과 장례식 참석을 위해 일본 도쿄에 집결한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 연합뉴스

24일 롯데그룹에 따르면 황각규 롯데지주 공동대표와 이원준 유통 사업부문(BU)장, 송용덕 호텔&서비스 BU장, 이재혁 식품 BU장, 허수영 화학 BU장 등 롯데 수뇌부는 25일 신 회장 장인상 조문을 위해 일본으로 출국한다.

신 회장은 22일 경영비리 관련 1심 선고공판에서 집행유예를 선고받기 하루 전인 21일 장인이 93세 일기로 타계했다는 비보를 접했다. 신 회장의 부인인 오고 마나미(淡河眞奈美) 씨가 요시마사 전 회장의 장녀다.

마나미 씨 등 일가족은 요시마사 전 회장의 임종을 지켜봤으나 신 회장은 선고공판으로 인해 장인 임종을 곁에서 지키지 못했다. 

공판이 끝난후 곧장 출국한 신 회장은 장인의 빈소를 지키며 문상객들을 영접한 뒤 26일 오전 거행되는 발인 행사까지 참석할 예정이다. 

신 회장은 장인 장례식이 끝난 뒤에도 곧바로 귀국하지 않고 연말연시를 일본에서 가족과 함께 보내며 그동안 빠듯한 재판 일정과 스포츠 외교 등으로 지친 심신을 추스른 뒤 내년 초 귀국할 것으로 알려졌다.

신진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