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생명보험, 허정수 대표이사 “고객중심, 서비스 차별화 추진”
KB생명보험, 허정수 대표이사 “고객중심, 서비스 차별화 추진”
  • 허인혜 기자
  • 승인 2018.01.02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스경제 허인혜] 허정수 KB생명보험 신임 사장이 2일 취임식에서 고객중심의 서비스 개편을 주문했다.

KB생명보험은 2일 10시 본사 강당에서 신임 허정수 사장의 취임식을 겸한 2018년 시무식을 열었다.

허정수 사장은 취임사에서 “저출산, 고령화, 저성장이 보험수요의 감소로 이어지는 힘든 경영환경을 극복해야 할 시기”라며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대처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허정수 사장은 KB생명보험의 경영전략방향으로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 강화, ▲디지털 중심의 미래 성장동력 확보, ▲가치 중심의 지속 성장기반 제고 등을 제시했다.

허정수 사장은 KB국민은행 재무본부 본부장, KB손해보험 경영관리부문 부사장, KB금융지주 재무총괄, KB국민은행 경영기획그룹 부행장을 역임하는 등 재무전문가로 평가 받고 있다.

신임 허정수 사장은 취임과 함께 경영전략방향의 추진을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하였다.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정도영업관리팀과 현장지원센터를 신설하는 한편, 영업교육기능 효율화를 위해 채널통합 육성센터를 신설 하였다.

아울러, 디지털 중심의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디지털추진본부 산하의 조직편제를 조정하고, 효과적인 신성장동력 발굴과 계열사간 시너지 강화를 위해 기획부서의 조직편제를 새롭게 구성하였다.

새 국제회계제도(IFRS17)에 대응하고, 상품개발 및 서비스 역량 확충을 위한 조직편제도 일부 조정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