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김재웅] G4렉스턴이 픽업트럭으로 돌아왔다. 럭셔리 SUV 면모를 유지하면서도 가격을 2000만원대로 뚝 떨어뜨렸다.

쌍용자동차는 9일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렉스턴 스포츠 출시 행사를 열었다.

렉스턴 스포츠는 G4렉스턴의 쿼드프레임과 4트로닉을 기반으로 만든 ‘오픈형 SUV’다. 수준 높은 주행 성능과 럭셔리함, 그리고 압도적인 공간활용성을 자랑한다.

렉스턴 스포츠는 G4렉스턴의 오픈형 모델이다. 쌍용자동차 제공

특히 렉스턴 스포츠는 국내 최고 수준의 강력한 견인 능력을 갖춘 덕분에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점이 강점으로 꼽힌다.

또 차선변경보조시스템, 후측방경보시스템 등 다양한 주행보조시스템을 탑재해 사용자 편의성도 극대화했다.

9.2인치 디스플레이와 나파가죽, 열선 등 고급 편의기능도 G4렉스턴 그대로 이어왔다.

가격은 2,320만원에서 3,058만원이다. 연간 자동차세가 2만8,500원에 불과한데다가, 차량가격의 10%를 개인·사업자 부가세로 환급해준다.

판매 목표는 연 2,500대다. 연간 판매 목표는 3만대로 설정했다.

쌍용차는 고객 초청 스노드라이빙 스쿨 등 다양한 출시 캠페인 활동을 전개하면서 판매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최종식 쌍용자동차 대표이사는 “지난 해 티볼리와 G4 렉스턴이 쌍용자동차를 SUV 전문기업으로 재 각인시키는 데 큰 역할을 했다”며 “렉스턴 스포츠의 성공적 출시를 통해 이를 더욱 확고히 하는 한편 글로벌 판매 확대를 통한 회사 정상화에도 기여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웅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