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최형호] CJ대한통운은 지난 10일 서울 중구 CJ대한통운 본사 대회의실에서 ‘4기 주니어트랙 고졸신입사원 사령장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수여식에는 입문교육을 마친 마이스터고, 특성화고 출신 신입사원 17명이 참석했다. 신입사원들은 박근태 사장으로부터 사령장과 배지를 받았으며 오는 15일부터 전국 각지 CJ대한통운 사업장으로 첫 출근을 하게 된다.

CJ대한통운은 지난 10일 서울 중구 CJ대한통운 본사 대회의실에서 ‘4기 주니어트랙 고졸신입사원 사령장 수여식’을 진행했다. 사진제공=CJ대한통운.

2015년에 선발된 4기 주니어트랙 신입사원들은 재학 중 연 1회 2박 3일간 합숙교육을 진행하고 지난 여름방학 기간 중에는 전공 및 희망에 따라 택배, 항만, 물류센터, 국제물류 등 전국각지의 다양한 사업장에서 실무 경험을 쌓았다.

마지막으로 사업소개, 인프라 투어 등을 포함한 10일간의 입문교육과정을 거쳐 떳떳한 사회인으로서 거듭났다.

지난 2012년 CJ대한통운은 교육부와 산학협력을 위한 ‘마이스터고 및 특성화고 채용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지속해서 맞춤형 고교 인재를 양성하는데 힘써왔다.

CJ대한통운은 맞춤형 인턴십 교육프로그램 주니어트랙을 통해 정부에서 설립한 마이스터고와 특성화고에 재학 중인 우수인재들을 선발해 교육하고 졸업과 동시에 입사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CJ대한통운은 올해 4기 고졸신입사원을 포함해 매년 20여명의 우수 고졸인력을 채용하고 있다. 주니어트랙 프로그램은 체계적인 프로그램 운영으로 신입사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입사 후 군 복무기간도 경력으로 인정되는 혜택을 가지고 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주니어트랙 참가자들은 명확한 목표를 세우고 전문 역랑개발에 집중할 수 있고 기업은 맞춤형 교육으로 실무경험을 갖춘 회사가 필요로 하는 유망주를 확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라며 “앞으로도 CJ그룹의 인재제일 철학을 바탕으로 글로벌 TOP 5 물류기업으로 도약하는 CJ대한통운과 함께 할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최형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