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임서아] 정부가 거래소 폐쇄 가능성을 언급하자 많은 사람들이 청와대 홈페이지에 몰려 불만을 토로했다.    

사진=한국스포츠경제DB

11일 청와대 국민청원 및 제안 게시판에 올라온 가상화폐 관련 청원은 이날 오후 3시 기준 총 1,129건이다. 가상화폐와 동의어로 쓰는 암호화폐 관련 청원도 147건으로 집계됐다.

정부의 가상화폐 규제 움직임에 반대하고 당국자들의 발언을 비판하는 내용이 대다수다. 관련 청원 중에 가장 많은 동의를 얻은 것은 '가상화폐규제반대 정부는 국민에게 단 한 번이라도 행복한 꿈을 꾸게 해본 적 있습니까?'라는 제목의 청원이다.

해당 청원은 이날 오후 3시 기준 4만9,624명의 동의를 얻어 5번째로 많은 사람이 참여한 청원으로 꼽혔다. '국민을 상대로 내기를 제안하는 투기꾼 금융감독원장 최흥식의 해임을 촉구합니다'라는 청원에 2만3,283명이, '암호화폐 투자자는 문재인 대통령을 만든 핵심지지층인 국민들입니다'라는 청원에는 1만5,312명이 참여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가상화폐 규제에 찬성한다는 의견도 있다. 한 청원자는 '가상화폐 규제 강력 찬성합니다'라는 글을 통해 "가상화폐로 일확천금을 노리는 지금 젊은 세대는 정상이 아니다"며 "아무리 어려워도 투기 조장의 선봉장에 서 있는 가상화폐 규제해야 한다"고 했다.

임서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