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280억 수익 경험한 '그것이 알고싶다' PD, 말을 잇지 못해/사진=SBS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방영한 가상화폐 편이 화제다.

지난 6일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新 쩐의 전쟁 - 비트코인' 편이 방송됐다.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8만원을 투자해 280억 수익을 올린 A씨를 직접 만났다. A씨는 인터뷰를 시작했을 당시에만 280억의 수익을 가지고 있었는데, 인터뷰를 진행하는 2시간 동안 차례로 85억, 230억, 315억, 30억이 늘어났다. 

이 모습을 지켜보던 담당 PD는 "로또를 10번 연속 맞은 수준의…"라며 말끝을 흐렸고, A씨가 "그렇죠"라고 대답하자 한동안 말을 잇지 못하고 허공을 응시했다. 눈 앞에서 수익이 늘어나는 실체를 확인하자 허탈해하는 모습이었다.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2시간만에 앉아서 30억 원을 버는 세상. 이 광경을 뭐라 설명해야 할까"라고 질문을 던졌다. 이 모습을 지켜본 시청자들 역시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는 모습이다.

하지만 오히려 투자를 감행한 이들도 있었다. 가상화폐의 위험성을 보도하려 한 본래의 취지와는 달리, 몇몇 투자자들의 '막대한 수익률'에만 초점이 맞춰졌다는 것. 실제로 '그것이 알고싶다'의 방송 이후 가상화폐가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시세가 상승하기도 했다.

온라인이슈팀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