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허인혜] KB손해보험은 지난 13일 수원 소재 KB인재나움 연수원에서 '2018년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하고 4대 추진 과제를 발표했다고 14일 밝혔다.

'2018년 경영전략회의'는 KB손해보험의 임원 및 부서장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외부 전문가의 생존전략 특강과 함께 사업별, 채널별 주요 전략과제와 경영방침 등 올해의 전사 경영전략방향에 대해 공유했다.

KB손해보험은 2018년 4대 추진과제를 ▲고객 중심 경영 ▲가치 중심 성장 ▲디지털 혁신을 통한 미래경영기반 구축 ▲KB손보·이해관계자 간 상생문화 구축으로 선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가치경영체계를 안정적으로 구축해 IFRS17 도입 준비를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KB손해보험은 4대 추진 과제 중 '고객 중심 경영'을 추진하고자 고객 맞춤형 상품 및 부가서비스 제공을 확대하고 대고객 접점채널 다양화를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 '가치중심 성장'을 위해 신계약 가치에 기반한 장기 보장성 상품의 성장, 자동차 보험 손실 최소화 및 자산운용 수익률 제고 등 수익성과 리스크에 기반한 성장 전략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경영전략회의는 팀장 및 지점장 등 대표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는 18일 또 한 번 경영전략회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회사의 새로운 출발을 다지고 전략 방향을 공유하는 자리에 KB손해보험의 모든 구성원들이 참석해 '상생 문화 조성'을 더욱 가속화하고자 올해부터 새롭게 추진된다"고 말했다.

양종희 KB손해보험 사장은 "디지털 기술이 고도화되고 고객의 트렌드가 바뀌어도 결국 기업을 생존하게 하는 것은 영업"이라며 "2018년은 KB손해보험의 전 임직원이 영업력 강화를 위한 지원 활동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허인혜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