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과 다른 새로움을 추구하며 스트리트 컬쳐와 패션을 리드하고 있는 아디다스 오리지널스(adidas Originals)가 세계적인 아티스트 칸예 웨스트(Kanye West)와 함께 처음으로 의류 라인까지 포함된 토털 컬렉션 ‘YEEZY SEASON 1(이지 시즌 1)’을 오는 29일 전세계 동시 발매한다.

최초로 선보이는 칸예 웨스트의 남녀 의류 컬렉션과 출시마다 폭발적인 반응을 이끈 YEEZY BOOST의 행보를 잇는 새로운 슈즈 라인까지 갖춘 이번 YEEZY SEASON 1(이지 시즌 1)은 무한대로 자유롭게 조합이 가능한 핵심 아이템들로 구성하여 스타일링에 대한 스트레스를 없애는 ‘솔루션’을 기반으로 하는 최초의 컬렉션이라 일컬을 수 있다.

특히 세계적인 아티스트이자 패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한 칸예 웨스트만의 스타일링 감각에 기반해 피트니트 센터나 사무실, 공항 등 현대적인 젯셋(Jet-Set) 커플이 어디에서나 입을 수 있는 현대인들의 삶에서 필요한 모든 아이템을 제시하고 있다. 카멜, 올리브, 초코릿 브라운, 블루 그레이, 카모플라주에 밝은 크랜베리 등 섬세한 컬러 팔레트를 사용해 누구나 쉽게 입고, 레이어드할 수 있는 실용적인 레디 투 웨어로 소비자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자연스럽게 찢기거나 해진 디스트레스트(distressed) 등의 디테일을 살린 오버사이즈 스웻 아이템이 중심이 되는 YEEZY SEASON 1(이지 시즌 1)의 남성 컬렉션은 화려한 시어링 보머 재킷(Shearling Bomber Jackets), 캔버스 패치가 돋보이는 스웨터, 카무플라주 파카, 인조 퍼 트리밍(Fur Trim)의 롱 파카 등 칸예 웨스트만의 스타일리시함을 만나볼 수 있게 구성되었다. 또한, 현대적인 갑옷을 연상시키는 아우터로 구성된 여성 컬렉션은 은은한 광택의 MA-1 보머 재킷과 밀리터리 파카, 드라마틱하게 과장된 긴 소매의 크롭 시어링 재킷(Cropped Shearling Jackets), 그리고 바디라인을 강조하는 퀼트 나일론 베스트 등과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완벽한 재단의 코튼 아이템을 선보인다. 그 밖에도 써멀 티셔츠, 스웻 팬츠, 크루넥 스웨터 등 YEEZY 스타일의 기초가 되는 유니섹스 아이템도 폭넓게 갖추고 있다.

또한, 이번 YEEZY SEASON 1(이지 시즌 1)의 슈즈 컬렉션에서는 남성을 위한 YEEZY 950 BOOTS(이지 950 부츠)를, 여성을 위한 Platform Snow Boots(플랫폼 스노우 부츠)를 새롭게 개발해 YEEZY BOOST의 완판 행렬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출시를 앞두고 칸예 웨스트는 “아디다스는 아티스트들이 꿈꾸며 창조해낼 수 있는 최상의 플랫폼을 제공하는 가장 혁신적인 기업이다”라고 밝혔다.

또 한번 전세계적으로 아디다스 팬들을 열광시킬 이번 adidas Originals by KANYE WEST 의 YEEZY SEASON 1은 오는 29일부터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서울 플래그십 스토어를 비롯해 셀렉 된 멀티 스토어 분더샵 맨, 분더샵 우먼, 무이, 마이분 에서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유아정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