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거래소 폐쇄와 실명제 추진을 천명하는 정부 발표에 청와대 국민청원이 다시 요동치고 있다.

지난해 12월 28일자로 올라온 ‘<가상화폐규제반대> 정부는 국민들에게 단 한번이라도 행복한 꿈을 꾸게 해본적 있습니까?’의 청원이 20만 명 돌파를 앞두고 있다.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에 상단에 올라온 이 글은 15일 오전 11시 현재 무려 18만9,293명이 참여했다. 청와대 국민청원은 20만 명 이상이 추천하며 정부 및 청와대 관계자(각 부처 장관, 대통령 수석 비서관, 특별보좌관 등)이 공식적인 답을 해야 한다.

정기준 경제조정실장은 15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긴급 브리핑을 열고 ‘가상화폐 투기와 불법행위에 대해 강력 대응 및 블록체인 연구 개발 투자 지원 육성’을 발표했다. 또 ‘암호화폐는 법정화폐가 아니며 큰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정부가 가상화폐와 관련한 의지를 천명한 가운데 이 국민청원은 마감일을 11일을 남겨둬 20만 명 돌파는 무난한 것으로 예상된다. 청원자는 ‘가상화폐의 정상적 투자자까지 불법 투기판에 참여한 사람들로 매도됐다. 선진국이 가상화폐에 투자하고 발전해나가는 상황에서 대한민국만 타당하지 않은 규제로 경제가 쇠퇴하지 않길 바란다’고 했다.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캡처

온라인뉴스1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