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김재웅] 볼보자동차코리아가 2017년 목표 판매량을 넘어섰다.
볼보코리아는 2017년 6,604대를 판매하며 당초 목표였던 6,300대를 초과했다고 15일 밝혔다.
볼보의 높은 성과는 신형 XC60이 주도했다. 올해 1,555대로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누적계약은 2,500대를 돌파했다.
플래그십인 90 시리즈도 큰 역할을 해냈다. S90은 1,377대, XC90이 1,066대를 판매했다. 크로스컨트리도 299대 판매량으로 우수한 성적으로 냈다.
볼보코리아는 2014년 이후 4년 연속 20% 이상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전체 성장률은 121.9%에 달한다.
볼보코리아는 첨단 안전 사양을 기본 장착한 '사람중심' 철학과 함께, 스웨디시 럭셔리를 내세운 고급스러운 상품성이 성장에 주효한 것으로 봤다.
XC60 판매량중 상위트림인 인스크립션 비중이 95%에 가깝다는 점이 이를 뒷받침한다.
볼보코리아는 올해 2분기 소형 SUV XC40 신형을 출시하면서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XC40은 볼보의 소형차 플랫폼인 CMA를 처음 적용한 모델이다.
또 신규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26까지 늘리면서 고객 서비스질 향상을 위해서도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이윤모 볼보코리아 대표는 "지난해 더 뉴 크로스 컨트리와 XC60같은 핵심 전략 모델을 선보이며 브랜드 강화에 주력했다"며, "2018년은 XC40출시와 지속적인 네트워크 확장을 통해 고객에게 더 나은 삶을 제공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재웅 기자 jukoas@spor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