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허인혜] KB손해보험이 병원 애플리케이션에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간편 서비스 개발에 착수한다.

KB?손해보험은 16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신촌동에 위치한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에서 환자들의 간편한 보험금 청구 서비스 개발을 위해 세브란스병원, 레몬헬스케어와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양종희 KB손보 사장과 이병석 세브란스병원장, 홍병진 레몬헬스케어 대표를 비롯해 관련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체결된 주요 협약 내용은 보험금 간편 청구 프로세스 등 보험 관련 디지털 서비스 개발, 레몬헬스케어와 헬스케어 플랫폼 관련 의료협력 체계 구축, 각 기관 간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제휴 영역 발굴 및 추진 등이다.

KB손보는 이번 협약을 통해 병원 어플리케이션만으로 보험금 청구가 가능한 서비스를 오는 3월쯤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레몬헬스케어가 개발한 My세브란스 앱을 활용, 세브란스병원을 이용한 환자들이 별도의 서류 발급이나 접수 등의 절차 없이 바로 실손의료보험금 청구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최근 보험금 청구의 번거로운 절차를 개선하고자 보험금 청구 앱 기반의 사진 전송 방식을 도입하는 등 다양한 방식들이 개발되고 있지만, 별도의 병원 서류 발급과 접수 등의 과정은 필수적으로 거쳐야 했다.

하지만 이번에 도입 예정인 병원 앱 기반의 청구 방식은 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모든 병원데이터를 전자문서 형태로 보험사에 자동 전송함으로써 기존 청구 방식의 번거로움을 해결하고, 고객들의 서류 발급으로 인한 비용과 시간 절감까지 가능해 편의성이 대폭 개선될 것이란 설명이다.

양 사장은 "이번 협력체계 구축은 디지털시대를 맞아 KB손보 고객에게 차별화된 보상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향후 상호 간 긴밀한 협조를 기반으로 의료와 보험 융합서비스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해 고객에게 높은 신뢰와 최상의 만족을 줄 수 있는 보험사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허인혜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