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레스바디 전동거꾸리

허리병의 원인은 ‘중력’에 있다. 자신의 몸을 끌어당기는 중력으로 인해 허리에 무리가 올 수 있는 소지를 안고 있다. 

일반적으로 허리병의 원인이 ‘직립보행’ 때문이라는 설명을 자주 듣게 되는데, 직립보행 때문이 아니라 직립으로 인해 상체가 누르는 중력이 허리에 집중되면서 병에 걸리기 쉬워지는 것이다. 

즉, 네 발로 걸을 때는 중력이 네 발에 골고루 분산되지만, 직립을 하게 되면 상반신의 무게에 작용하는 중력을 고스란히 허리(목-허리-무릎)가 감당해야 하고, 따라서 이 허리를 받쳐주는 주변 근육이 튼튼해야만 하는 것이다.

허리병의 원인이 ‘중력’이라는 점에서 중력의 하중을 덜 받는 자세와 운동은 매우 중요하다. 허리가 튼튼해지는 운동에서 반중력 운동으로 권하는 것은 바로 거꾸로 매달리기다. 매달려 있으면 중력에 의해 앞뒤로 밀리거나 눌린 허리뼈가 펴지면서 제자리로 돌아오게 된다. 여기에서 착안해 만들어진 제품이 전동거꾸리다.

철봉 매달리기는 팔 힘이 필요해 오래하기가 힘들다. 수동거꾸리는 초보자들에게 위험하고 팔에 힘을 주어 경직이 된 상태로 사용하기 때문에 견인이 덜 될 수 있다. 하지만 드레스바디 전동거꾸리는 원하는 각도로 운동할 수 있고 안전장치가 설계된 제품이다. 국내에서 만든 제품이며 사용중에 이상발생시 언제든지 1년 무상 A/S까지 해준다. 
 

편집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