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최형호]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베트남에서 건설업의 특성을 살린 글로벌 주거환경 개선 사업(삼성 마을) 조성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삼성물산에 따르면 지난 7일부터 13일까지 베트남 중부 하띤성 ‘삼성 마을’ 4호 지역을 방문, 주택 및 화장실 신축과 위생교육을 진행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베트남에서 건설업의 특성을 살린 글로벌 주거환경 개선 사업 조성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사진제공=삼성물산.

삼성물산은 지난해 12월부터 이 지역의 저소득층 주거환경 개선과 재난 대응력 강화를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올해 8월까지 58가구 주택 신축과 보수, 30세대 가정 화장실 신축, 학교 공중화장실 2개 신축, 재난센터 1개소 등을 설치할 계획으로 수혜자 수는 3300여명이다.

본사와 베트남 현장 임직원으로 구성된 22명의 봉사단은 직접 터를 파고, 모래를 운반하고, 벽돌을 쌓으며 건축 봉사를 진행했다.

또한 지역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위생, 보건 수업 활동을 병행했다. 이 외에도 삼성물산은 국내외 지역사회의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송영기 삼성물산 상무는 “앞으로도 글로벌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역사회 발전과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최형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