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정영선] 라이엇 게임즈는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2018시즌 출발을 알리고 랭크 게임이 새롭게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2018시즌에는 랭크 게임에 일부 변경점이 적용되고 명예 시스템이 추가돼 새로운 시즌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임무가 적용됐다. 

우선 시즌 시작과 함께 LoL 플레이어들의 치열한 승부의 장인 랭크 게임이 새로이 재개됐으며, 이번 시즌부터는 최상위 랭크인 챌린저 티어 플레이어가 2인전에 참여할 수 있다. 기존 챌린저 티어에서는 개인·2인전 랭크 게임 중 개인전만 참여할 수 있었다. 

챌린저가 2인전에 참여할 수 있게 되면서 최상위권 플레이어들이 보다 비슷한 티어 내에서 랭크 게임을 즐길 확률이 높아지고, 챌린저 플레이어가 그 이하 티어의 2인전 플레이어를 상대할 확률이 적어져 더욱 팽팽한 게임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 2018시즌의 새로운 티어는 지난 시즌까지의 성적을 일부 반영하고, 새로이 시작되는 랭크 게임에서 10경기의 배치 게임 성적을 토대로 결정된다.

지난해 업데이트됐던 명예 시스템도 2018시즌을 맞아 업그레이드 했다. 각 명예 레벨 별 3개의 체크포인트가 도입되어, 각 체크포인트 마다 도달 시 열쇠 조각, 파랑 정수 또는 챔피언 파편 등 추가 보상을 받는다. 최종 5레벨 이후에도 체크포인트에 도달 시 보상이 지속적으로 제공된다. 

또한 3, 4, 5레벨 도달 시 챔피언 파편과 스킨, 감정표현, 와드 스킨, 열쇠 조각 등의 보상이 담긴 명예의 캡슐을 받을 수 있다. 2018시즌 명예 레벨은 지난 시즌 명예 레벨을 일정 정도 반영해 초기화되며, 게임 플레이를 통해 다시 상승시킬 수 있다. 

새로운 시즌을 즐길 수 있는 2단계의 다양한 임무도 제공된다. 13일부터 17일 오전 10시까지 1단계로 ‘여정을 준비하라!’의 2종의 임무를 수행하면 총 1200BE(파랑 정수)를 받을 수 있다. 이후 16일부터 28일 자정까지 2단계 임무인 ‘여정이 시작된다’가 진행되며, 플레이어들은 랭크 게임에 참가하여 임무를 완수하면 총 5300XP(경험치)를 받을 수 있다.

한편 라이엇 게임즈는 새로운 시즌을 맞아 다양한 변경점을 소개하는 ‘2018시즌 가이드’ 영상을 12일 공개한 바 있으며, 2018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트레일러 영상 ‘정상을 향해’를 14일 공개했다. 
 

정영선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