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정영선] 펄어비스가  태국·동남아에서 ‘검은사막’ 정식 서비스를 17일 시작한다. 

검은사막 태국·동남아 서비스는 펄어비스가 직접 서비스하면서 지난해 파트너십을 맺은 현지 업체 레벨업 게임즈(Level Up Games)와 협력해 마케팅과 운영 등을 함께 진행한다. 

‘검은사막’은 정식 서비스에 앞서 10일 사전 오픈을 시작했으며 태국어 및 영어, 인도네시아어로 동남아 전지역에서 접속 가능하다. 

펄어비스는 정식 서비스를 기념해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뽐내기, 길드원들과 함께하는 혜택, 레벨업 보상, 매일 마일리지로 구매 가능한 Today‘s pick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서윤 펄어비스 사업팀장은 “태국에서 사전 오픈을 통해 많은 이용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정식 서비스를 통해서 안정적인 서비스와 더욱 다양한 이벤트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검은사막은 2014년 12월 한국 출시를 시작으로 일본, 러시아, 북미, 유럽, 대만 등 150여개 국가에서 12종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다. 북미, 유럽 지역에서는 가입자 300만명을 돌파했다. 

레벨업 게임즈는 태국 최대 PC 유통 업체 중 하나인 JIB(JIB. Computer Group Company Limited)의 자회사이다. 

정영선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