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 김민경] 남성적인 매력의 '공룡상' 연예인부터 친근하고 귀여운 이미지의 '강아지상' 연예인까지 '동물상' 스타를 모았다.

◇육식 공룡상

 '육식 공룡상' 남자 연예인들은 남성미가 물씬 나는 굵직한 얼굴선을 가졌다. 비인두암 투병 중인 김우빈, 작품마다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보여주는 류준열, SBS 예능 ‘집사부일체’에서 막내로 대활약 중인 육성재, 얼마 전 종영한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준돌이를 연기한 김경남이 있다.

◇초식 공룡상

 '초식 공룡상' 남자 연예인들은 큼직한 이목구비를 가졌지만 부드러운 눈매와 입매를 가졌다. 남자다우면서 부드러운 인상이 매력적이다. 공룡상 연예인의 대표주자 공유, KBS2 월화드라마 ‘라디오로맨스’에서 지상파 첫 주연을 맡은 윤두준, 사랑둥이 블락비 피오, 전 세계 K-pop 시장을 선도하는 방탄소년단의 RM이 있다.

◇강아지상

 '강아지상' 남자 연예인들은 초롱초롱하고 쳐진 눈망울이 특징이다. 순하고 깨끗한 이미지로 흔히 남동생 같은 느낌이 강하지만 '강아지상' 얼굴에 큰 키와 태평양 같은 어깨를 가졌다면 기대고 싶은 연하남의 매력을 보여주기도 한다. ‘프로듀스 101’때부터 멍뭉미를 뽐내며 국민 프로듀서 마음 저격했던 워너원의 강다니엘, 별명이 대놓고 ‘멍뭉이’인 EXO의 백현, 빠져들 것 같은 커다란 눈을 가진 박보검, 박보검과 형제처럼 닮은 송중기가 있다.

◇고양이상

 '고양이상' 남자 연예인들은 시원시원한 서구적인 이목구비와 가로로 길고 큰 눈이 매력이다. 고양이 특유의 조용하고 도도한 이미지와 잘 어울리는 강동원, 가로로 길고 깊은 눈과 흰 피부를 가진 이종석, 본인이 키우는 고양이와 꼭 닮은 안재현, 살짝 올라간 눈꼬리와 웃을 때 생기는 입 동굴을 가진 EXO의 시우민은 '고양이상'의 정석으로 불린다.

◇원숭이상

 '원숭이상' 남자 연예인들은 큰 귀와 진한 눈썹을 가진 얼굴로 장난기 가득한 귀여운 인상이 특징이다. 국방의 임무를 수행 중인 래퍼 빈지노, tvN 토일드라마 ‘화유기’에서 대놓고 원숭이 손오공 연기 중인 이승기, 팬들이 좋아하는 요정 귀를 가진 EXO의 찬열, 작은 얼굴과 오목조목한 이목구비 그리고 큰 귀까지 아기 원숭이를 연상하게 하는 워너원의 옹성우가 있다.

김민경 인턴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