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자사 피임제 소개, 공급 계획 발표
동아제약 최호진 사장(왼쪽에서 4번째)과 동아쏘시오홀딩스 한종현 사장(오른쪽에서 4번째)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동아제약

[한스경제 김지영] 동아제약이 베트남 인구 문제를 논의하는 컨퍼런스에 참석해 피임제 공급 계획을 발표했다.

동아제약은 지난 30일~31일 양일간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베트남 2018 인구정책 컨퍼런스’에 동아제약 최호진 사장과 동아쏘시오홀딩스 한종현 사장이 참석했다고 5일 밝혔다. 베트남 2018 인구정책 컨퍼런스는 베트남 인구 산아제한 정책 및 효율적인 인구 관리를 위해 매년 운영하는 행사다.

올해 열린 행사에는 베트남 보건부 차관 Mr. 니엔 비엣 티엔(Mr. Nguyen Viet Tien), 인구가족계획국 국장 Mr. 니엔 반 탄(Mr. Nguyen Van Tan), 호치민 지부장 Mr. 트란 반 트리(Mr. Tran Van Tri) 등 관계자 400여명이 참석했다.

베트남은 급격히 증가하는 인구를 제한하기 위해 실시하는 다양한 정책 중 하나로, 가임기 여성들에게 경구용 피임약 복용을 통한 피임을 유도하고 있다. 현재 1570만 명에 이르는 베트남 가임기 여성 중 약 12%가 경구용 피임약을 복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동아제약은 지난해 8월 베트남 보건부 산하 인구가족계획국과 사전 피임약 공급에 관한 양해 각서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베트남 정부에 사전피임약을 공급하고 현지 제품 판매원들을 대상으로 제품 및 마케팅 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행사에서 최호진 사장은 동아쏘시오그룹을 소개하고 자사 피임제를 소개했다. 피임제 운영 및 공급에 관한 앞으로의 계획도 발표했다.

한종현 사장은 “동아쏘시오그룹의 우수한 의약품을 공급해 베트남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며 “단순히 의약품 공급으로 끝나는게 아니라 베트남의 사업파트너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