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 이상엽] 경기도교육청은 8일 오후 여주시청 시장실에서 "여주시와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혁신교육지구 시즌Ⅱ는 혁신교육지구 시즌Ⅰ의 성과를 계승하고 지역교육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으로, 2016년 3월 광명, 구리, 안양, 오산, 의정부, 시흥, 화성, 안산, 부천, 군포 등 10개 지방자치단체를 시작됐다. 지난해 3월 성남시, 7월 의왕시, 11월 고양시, 12월 안성시가 추가로 참여한 데 이어 이번 여주시의 동참으로 경기도 내 혁신교육지구는 총 15개로 늘어나게 됐다.

도교육청과 여주시의 업무협약 기간은 2018년 2월부터 2021년 2월까지 총 3년간이며, 매년 세부합의를 통해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에 따라 여주혁신교육지구는 ‘세종과 함께 하는 행복한 미래교육’이라는 비전 아래, 여주 지역의 교육자원 개발, 지역의 특성을 살린 교육사업 운영, 지역교육공동체 구축 등 탄탄한 혁신교육의 기반을 다지게 된다.

특히,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여주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세종인문교육 프로그램, 여주사랑 프로그램, 학교급별 지역특색 교육과정 운영, 체험을 통한 진로교육 등 다양한 지역 특화 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다.

앞으로 도교육청과 여주시는 ▲함께 만드는 지역 특색 교육도시 모델 구축,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교육인프라 구축, ▲학교와 마을이 함께 만드는 지역교육공동체 구축 등 효율적 지원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여주=이상엽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