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김재웅] 제주항공 지상조업사가 사명을 'JAS(Jeju Air Service)로 변경했다.

제주항공은 12일 이같은 사실과 함께 윤재욱 운송본부 신규자회사설립TFT팀장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제주항공 제공

JAS는 국내에서는 세번째로 출범한 국적항공사 지상조업 자회사다. 제주항공과 외항사를 대상으로 △여객부문 카운터 발권 및 수속 서비스 △램프부문 수하물 서비스 △화물 조업 서비스 △전세기 조업 서비스 등을 수행한다.

앞서 제주항공은 작년 10월 '동보공항서비스'를 인수해 지상조업 업무를 진행한 바 있다. JAS는 동보공항서비스에서 이름을 바꾼 것이다.

제주항공은 JAS를 통해 안정적인 운항환경을 구축하고 고객 서비스 품질을 한단계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전세기 조업 및 화물 조업 등으로 사업을 확장한다는 포부도 갖고 있다.

제주항공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으면서, JAS는 인수 뒤 직원수가 10%나 늘어난 상황이다. 제주항공은 올 연말까지 직원을 500명 규모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JAS 직접 운영을 통해 단기적으로는 제주항공 맞춤형 조업으로 운송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중장기적으로는 제주항공 해외취항과 연계한 상대국 외항사 조업을 단계적으로 수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재웅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