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신진주]햄버거 가격이 들썩거리고 있다. 패스트푸트업계 가격인상의 총대를 멘 롯데리아를 시작으로 KFC에 이어 맥도날드가 가격인상 대열에 합류했다. 

맥도날드 매장 관련사진. /연합뉴스

13일 업계에 따르면 맥도날드는 오는 15일부터 제품 가격을 100원~300원 인상한다.

이번 인상 대상은 버거류 12개, 아침 메뉴 5개, 사이드 및 디저트 4개, 음료 6개 등 27개 제품을 포함한다. 

대표 제품인 빅맥과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가 각각 4,400원에서 4,500원으로 100원씩 오르며, 제품별로 100원에서 300원 가량 오른다. 전체 제품 기준의 평균 인상률은 1.82%이며, 가격 인상 제품에 국한한 평균 인상률은 4.01%다.

4,000원~5,000원대 가격으로 점심을 즐길 수 있는 맥런치 세트와 1,000원~2,000원대의 행복의 나라 메뉴 가격은 종전과 변동 없이 유지된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번 가격 조정은 각종 제반 비용이 상승하는 가운데,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내린 불가피한 결정이었다”며 “인상폭은 대부분 100원으로 고객의 부담을 최소화하는데 무게를 뒀다”고 말했다. 

앞서 롯데리아는 지난해 11월 불고기버거 100원, 새우버거 200원을 인상하는 등 버거와 디저트, 음료 가격을 최대 5.9% 올렸다. 

이후 KFC는 지난해 12월29일부터 치킨과 햄버거, 사이드 등 24개 메뉴에 대한 가격을 평균 약 5.9% 올렸다. 모스버거는 지난 1월2일자로 일부 제품 가격을 인상했다. 가격 인상률은 최대 10.3%다. 
 

신진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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