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MS, 비트코인·이더리움 등 블록체인 도입 계획
[가상화폐] MS, 비트코인·이더리움 등 블록체인 도입 계획
  • 이성봉 기자
  • 승인 2018.02.14 0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비트코인 관련사진/사진=연합뉴스
가상화폐(암호화폐) 비트코인 관련사진/사진=연합뉴스

[한국스포츠경제 이성봉] 미국의 컴퓨터 소프트웨어 회사 마이크로소프트(MS)가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신원 확인 시스템을 개발한다고 밝혔다.

미국 경제매체 포브스는 MS가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을 기반으로 한 퍼블릭 블록체인 도입 계획을 발표했다고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블록체인은 크게 공개형인 퍼블릭(Public) 블록체인과 폐쇄형인 프라이빗(Private) 블록체인으로 나뉜다. 그중 퍼블릭 블록 체인은 서로 모르는 사람들이 모인 형태로, 노드로 참여하는 참여자들을 경쟁하게 하고 그들에게 인센티브로 암호화폐를 제공한다. 비트코인이나 이 더리움의 경우 노드에 참여하는 것을 채굴이라고 한다.

보도에 따르면 MS는 이러한 퍼블릭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탈중앙화 신원 확인 시스템(DID·Decentralized IDs)를 마이크로소프트 인증앱(Microsoft Authenticator App)에 적용할 계획이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신원확인 방식과 달리 DID는 중앙 시스템에 의해 통제되지 않으며 개개인이 자신의 명성과 신원에 대해 완전한 통제권을 가진다.

MS 측은 “분산화된 저장 시스템과 합의 프로토콜, 블록체인 등을 검토한 결과 우리는 블록체인 기술과 프로토콜이 DID를 구현하는 데 적합하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