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김재웅] 정치권이 군산지역 일자리에 대한 대책 마련을 요구하고 나섰다.

14일 정계 등에 따르면 이날 열린 최고위원 간담회에서 바른미래당 박주선 공동대표는 군산을 특별고용재난지역으로 선포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유승민 공동대표도 특별고용재난지역 지정에 대해 기재부 등 경제부처가 검토해달라고 요구했다.

이어서 민주평화당 조배숙 대표도 최고위원회를 통해 정부에 같은 내용을 촉구했다.

자유한국당은 전희경 대변인을 통해 여당 책임론까지 제기했다. 문재인 정부가 미리 예견된 한국지엠 사태를 미리 대응하지 못했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서는 더불어민주당은 황당하다는 표정을 지었다. 자유한국당은 지난 10년간 여당이었기 때문이다.

우원식 원내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에서 "한국GM 사태는 10년간 경영진의 부실경영이 방치했기 때문에 발생한 일"이라며 "지역경제와 노동자의 생존권 문제를 앞에 두고도 오로지 정부 비판의 정쟁 소재로만 삼는 한국당의 무책임한 태도는 문제 해결에 도움이 안 된다"고 말했다.

단 군산지역에 대한 조치가 필요하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수용하겠다는 입장을 냈다.

우 대표는 "군산 시민들의 충격이 클 것"이라면서 "지역 경제의 불안을 진정하기 위한 정부의 적극적이고 신속한 대책이 필요하다“며 ”관련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웅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