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바이오의약품 산업발전 전략기획단 워크숍 개최

[한스경제 홍성익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가 국내 바이오의약품 산업계·학계를 대상으로 ‘2018년 바이오의약품 정책·허가심사 설명회’를 21일 그랜드컨벤션센터(서울시 영등포구 소재)에서 가졌다. 

식약처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바이오의약품 정책에 대한 기업의 이해도를 높여 변화하는 규제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2018년 바이오의약품 주요 정책 추진 방향 △글로벌 성장 지원 정책 및 프로그램 △제조·유통관리 기본계획 및 해외제조소 점검계획 △허가심사 업무 계획 △개발지원 및 민원 소통·협력 프로그램 등이다.

특히, 첨단바이오의약품법 제정과 글로벌 규제선도를 위한 국제협력 등 바이오의약품 성장을 위한 다양한 정책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설명회에 이어 바이오의약품 분야별 전문가가 참석하는 ‘바이오의약품 산업발전 전략기획단(Dynamic BIO) 워크숍’을 열어 바이오의약품 산업발전 방안 등을 논의했다. ‘바이오의약품 산업발전 전략기획단’은 바이오의약품 산업을 지원하고, 산학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정례적으로 운영하는 협의체로, 바이오의약품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해 정책·제도 개선 논의와 정보를 공유하는 조직이다.

주요 내용은 △2018년 규제기관과 산업현장 간 생산적 소통?협력과제 도출 △바이오의약품 전문가 등으로부터 정책, 제도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의견 수렴 △애로사항 해소를 위한 민원상담 등이다.

강석연 식약처 바이오의약품정책과장은 “이번 설명회 및 워크숍을 통해 바이오의약품 규제 당사자들이 정책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 바이오의약품 혁신성장에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홍성익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