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 북부청사 앞 일부도로가 광장 조성을 위해 일부 폐쇄된다. 사진=경기도

[한국스포츠경제 김원태] 경기도청 북부청사 광장이 오는 7월 말 준공을 앞두고 있다. 이를 위해 청사로 일부 구간이 다음달 1일 9시부터 폐쇄된다.

26일 경기도에 따르면, 이번 북부청사로 폐쇄는 경기도청 북부청사 ‘통합형 광장’을 조성하기 위한 조치로, 도는 폐쇄조치에 맞춰 광장을 둘러싸게 될 우회도로를 신설하는 작업을 시작한다.

폐쇄될 구간은 의정부시 신곡동 소재 경기도청 북부청사 앞에서 홈플러스로 연결되는 청사로 210여m 도로다. 대신 공사가 진행되는 3월 1일부터 신설 우회도로가 완공될 6월 말경까지 약 4개월간 임시 우회로를 운영하게 된다.

임시 우회로는 드림밸리 아파트 정문~부용천~래미안 아파트 정문 구간의 약 770m이며, 해당 폐쇄도로를 이용하던 차량은 이 구간을 활용하면 된다. 청사 앞 서울~포천 방향 직진차량은 변동 없이 추동로를 이용할 수 있다.

이후 6월 말까지 우회도로 신설이 완료되면 신설 도로를 이용할 수 있게 해 기존 청사 앞 추동로는 폐쇄되며 본격적인 광장 조성공사에 들어간다.

도 관계자는 “교통처리계획에 따라 폐쇄 조치로 인한 교통불편을 최소화하는데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새로 조성될 광장이 경기북부의 행정·문화·예술의 융합적 인프라 구축을 통해 도민참여로 만들어가는 소통의 장을 조성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밝혔다.

도는 공사기간 동안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홍보물을 배포하는 한편, 다양한 인터넷 홍보와 의정부시 협조를 통해 대중교통 이용객을 위한 안내를 진행한다.

의정부=김원태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