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 강호 선수./사진=경륜경정사업본부

[한국스포츠경제 박정욱] 올 시즌 데뷔한 23기 신인들이 5-9경기를 소화하면서 맹위를 떨쳐 선발, 우수급 강자로 우뚝 서고 있다. 특히 우수급의 강호, 선발급의 홍의철 김주호가 압도적인 기량으로 3회차 연속 입상하며 각각 특선급, 우수급으로 특별승급했다. 팬들은 특별승급한 신인들이 상위등급에서도 통할지를 놓고 갑론을박을 벌이고 있다.

수석 졸업생 강호가 특선급에서도 '괴물'의 모습을 이어갈지에 대한 관심이 가장 뜨겁다. 전문가들은 “당분간 강호는 선행 위주의 작전을 펼치면서 존재감을 알리는데 중점을 둘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한다. 선행 일변도의 작전을 펼치면 당장 좋은 성적을 거두기에는 불리하지만 단기간에 기존 강자들의 인정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최강자 정종진을 비롯해 황인혁 박용범 최래선 류재열 등 경륜계를 주름잡고 있는 친구들과 실전에서 자주 만날 수 있다는 점도 빠른 적응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아시안게임 스프린트에서 금메달을 따는 등 아마추어 시절 최강자로 군림했던 강호에게 친구간 선의의 경쟁은 기량 발전에 동기부여로 작용할 수 있다. 예상지 ‘경륜박사’의 박진수 팀장은 “올 한해 차근차근 경험을 쌓아나가면 내년 이맘때쯤 정종진 성낙송과 함께 최정상의 자리를 놓고 경쟁하고 있을 것"이라고 강호의 잠재력을 높이 평가했다.

동서울팀 듀오 홍의철과 김주호도 우수급 안착이 유력하다. 훈련원을 각각 10위와 20위로 졸업했지만 선행력은 상위 랭커들과 비교해도 결코 뒤지지 않는다. 기대대로 대부분의 경주에서 선행승부를 펼치며 데뷔 3회차만에 특별승급에 성공했다. 두 선수 모두 우수급 강자들이 보여주는 시속인 11초 중반대의 200m 선행 랩타임, 11초 초반대의 200m 젖히기 랩타임을 기록하며 선발급을 장악했다. 자심감 있게 자신의 색깔대로 밀어붙이면 우수급에서도 충분히 승산이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 밖에도 우수급의 전원규, 선발급의 김민배 김재훈 정상민 신동현 정충교 정태양 엄희태 남승우 박승민 김준일 등도 조만간 특별승급을 기대할 수 있고, 상위등급에서도 새 바람을 일으킬 수 있는 선수들로 꼽힌다.

박진수 팀장은 “지난해 22기 신인 원투펀치였던 최래선 정해민은 현재 특선급 강자 대열에 합류한 상태이고, 선발급에서 시작했던 김민준도 연속 특별승급으로 특선급까지 진출했다”며 “23기 수석졸업생 강호는 조만간 특선급 돌풍의 핵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고, 선발급에서 우수급 시속을 능가하며 막강 선행력을 과시했던 홍의철과 김주호도 향후 특선급 진출까지 노려볼 수 있는 잠재력을 지녔다”고 평가했다.

박정욱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