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양지원] 영화 ‘7년의 밤’이 영화 속 캐릭터를 분석한 이수정 교수의프로파일링 영상을 공개했다.

‘7년의 밤’은 한 순간의 우발적 살인으로 모든 걸 잃게 된 남자 최현수(류승룡)와 그로 인해 딸을 잃고 복수를 계획한 남자 오영제(장동건)의 7년 전의 진실과 그 후 끝나지 않은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이수정 교수는 “인간의 심연에 대해 분석적으로 접근한 영화. 어디에서부터 갈등이 시작하고 어떻게 범죄 사건으로 이어지는지 깊이 있게 설명해 상당히 설득력이 있다”고 말했다. ‘7년의 밤’ 속 여자아이를 쳐 교통사고를 낸 ‘최현수’의 우발적 살인을 당황함에 지배되어 내린 잘못된 선택이라고 분석했다. 오영제의 숨통을 조이는 복수를 피할 수 없던 최현수가 느꼈을 무기력함과 사랑하는 아들에게도 위험이 번져가는 상황이 초래한 두려움, 죄책감 등의 복합적 심리에 대해 심층적인 해설을 더하며 이해를 높였다.

이수정 교수는 전형적인 냉혈한 ‘오영제’의 범행 동기가 누군가를 괴롭히고자 하는 그의 특성에서 발현된 것임을 짚어내며 “최현수를 향한 분노의 폭주는 자신의 잔혹함을 모조리 발현시키기 위한 행동”임을밝혔다. 나아가 집요하고도 영리한 오영제와 그를 피하려 해도 피할 수 없는 최현수 간의 갈등과 비극은 현실의 부조리함을 단적으로 반영하고 있는 부분임을 강조했다. 또 최현수와 오영제 두 인물 뿐만 아니라 복수의 희생양이 된 살인자의 아들 최서원이 분노, 혼란, 슬픔 등자신의 아버지를 향해다양한 감정을 심화시켜 나가는 과정은 ‘7년의 밤’의 차별점으로 꼽힌다. 이수정 교수는 “범죄를 저지른 사람보다 범죄를 저지른 자신의 보호자를 바라보는 시각이 리얼하게 잘 그려져 있다”고 전했다.

‘7년의 밤’은 오는 28일 개봉 예정이다.

사진=CJ엔터테인먼트 제공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