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정유미(왼쪽), 이광수

[한국스포츠경제 최지윤] “‘윤식당2’의 좋은 에너지를 이어가겠다.”

배우 정유미가 tvN 예능 ‘윤식당2’ 인기에 대한 부담은 없다고 털어놨다.

정유미는 6일 서울 논현동 임피리얼팰리스에서 열린 tvN 주말극 ‘라이브’ 제작발표회에서 “부담감은 전혀 없다”며 “ ‘윤식당2’에서 연기를 한 건 아니지만 자유를 얻었다. 바로 ‘라이브’ 촬영 현장에 투입되면서 그 에너지로 더 몰두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사실 ‘윤식당2’과 ‘라이브’ 편성이 겹칠지 예상을 못했다”며 “작가님이 써준 대본을 잘 표현하고 싶은 욕구가 강해졌다. 예능은 예능대로 ‘라이브’는 ‘라이브’ 대로 집중해서 할 것”이라고 했다.

‘라이브’는 전국에서 제일 바쁜 홍일 지구대 경찰들의 이야기다. 정유미와 이광수는 신입 순경 한정오와 염상수로 변신, 동기 케미를 보여 줄 예정이다. 이광수는 ‘괜찮아 사랑이야’ ‘디어 마이 프렌즈’ 이후 노희경 작가와 3번째 호흡이다. “개인적으로 감사하고 영광스럽다”며 “이번 작품은 특히 잘해내고 싶은 마음이 크다. 더 대본도 열심히 분석하고 공부도 많이 하고 있다. 현장에서 재미있게 촬영 중”이라고 말했다. 예능 이미지가 강한데 대해서는 “‘런닝맨’을 한지 8년이 넘었는데, 주변에서 그런 우려를 많이 해준다”면서도 “연기할 때 예능 이미지가 안 보일 수는 없는 것 같다. 최선을 다해서 하면 시청자들도 몰입해서 연상수로 보지 않을까 싶다”고 기대했다.

‘라이브’는 사건이 중심 되는 장르물과 차별화된 작품이다. 노 작가는 지난해 촛불집회에 참여하면서 기득권이 아닌 현장에서 뛰는 순경들을 통해 일반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싶었다고 했다. 그 동안 노 작가는 사람 냄새 나는 따뜻한 소재의 작품을 많이 선보인 만큼 시청자들의 기대가 높다. 작가로서 시청률을 신경 안 쓸 수도 없을 터. 노 작가는 “시청률은 김규태 PD가 책임지기로 해서 잘 모르겠다. 잘 나왔으면 좋겠다”고 웃었다. 김 PD는 “이번엔 시청률을 생각 안 한다기보다 내려놓는다고 해야 될 것 같다”며 “연출자 개인적으로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됐다. 작품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데, 시청자들도 이러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했다.

10일 오후 9시 첫 방송.

사진=임민환기자 limm@sporbiz.co.kr
 

최지윤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