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허인혜] 신한카드는 글로벌 승차공유서비스 기업 우버와 디지털 플랫폼 연계, 마케팅 역량 공유, 신사업 발굴 협력 등을 포함한 전략적 파트너십 제휴를 국내 최초로 맺었다고 8일 밝혔다.

양사는 신한판과 우버 두 플랫폼을 발전시킨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각각의 플랫폼을 연계해 고객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신한카드 고객은 신한판을 통한 우버 가입이 간편해지고 우버에서 신한카드로 결제할 때 다양한 할인 혜택도 제공될 전망이다.

신한카드와 우버는 앞으로 아시아-태평양 시장에서 신한카드의 해외 거점을 활용, 신사업 모델 발굴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신한카드는 우버와 협력을 강화해 플랫폼을 통한 다양한 마케팅 노하우를 공유하고 플랫폼 비즈니스 혁신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내외부 자원의 연결·확장을 통해 견고한 디지털 생태계를 조성함으로써 미래 경쟁력을 다져야 한다”며 “이번 우버와 플랫폼 확장 및 디지털 혁신을 위한 제휴를 계기로 양사 모든 고객의 편의성과 혜택이 증가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허인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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