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는 국가산업단지 조성을 확정 짓고 현재 다양한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다. 그 중 생연동에 ‘CGV 극장상가’ 들어선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많은 상가 투자자들의 이목이 동두천으로 쏠리고 있다.

2,746㎡(구 832평) 규모의 동두천 CGV 극장상가는 인근에만 1만2천세대에 달하는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어 높은 투자 안전성을 자랑 중에 있다. 이에 대해 지역 부동산 전문가들은 “문화시설이 부족한 지역에 들어서는 만큼 동두천 CGV 극장상가가 가지는 프리미엄은 막대할 것”이라 예측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극장이용객은 지역 인구의 약 3배 가량으로 추산된다. 따라서 동두천 CGV 극장상가는 동두천 인구 10만명, 연천 인구 5만명, 포천과 양주의 인구 일부와 각 지의 군부대 인구를 포함 약 60만명의 잠정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게다가 극장상가는 일반상가처럼 상권 활성화에 몇 년이 소요되지 않으며 입점과 동시에 바로 활성화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추후 동두천 CGV 극장상가는 지역 랜드마크 상가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최근 병원전문 컨설턴트팀은 조사를 통해 “CGV 극장상가가 들어서는 생연동은 5분거리에 1만 세대에 달하는 병원 이용수요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병원 운영에 탁월한 입지”라고 전한 바 있다. 이에 CGV 극장상가는 병,의원 및 관련 업종인 약국, 죽집, 클리닉센터 등이 입점하기에 적합하다는 평이다.

동두천시의 인구 10만명 중 30~40대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해당 나이대의 소비패턴을 고려한 업종이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권장업종으로는 화장품, 주얼리, 네일샵, 미용실, 패션, 식당, 푸드코트, 레스토랑, 호프, 이자카야, 커피숍, PC방, 당구장 등이 있다.

CGV 극장상가가 들어서는 동두천은 아파트단지가 밀집되어 있고 초등학교부터 대학교에 이르는 총 25개의 학교를 품고 있어서 학원 및 다양한 교육시설의 상가분양 문의 또한 많은 실정이다.

일반적인 대형상가의 경우 대게 50~70개에 달하는 점포가 입점된다. 점포가 많으면 업종의 중복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으며 이는 매출 분산으로 이어질 수 밖에 없다. 그러나 동두천 CGV 극장상가의 경우 36개의 점포만 입점이 가능해 업종의 중복이 발생할 확률이 적다는 점에서 동두천뿐만 아니라 서울 및 수도권 각지에 있는 투자자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CGV 극장상가는 더블역세권을 자랑하는 지행역과 동두천중앙역이 인근에 위치, 의정부 및 서울 방면으로의 출퇴근이 용이한 만큼 서울 전세난을 피해 동두천시로 유입되는 인구가 계속해서 늘고 있다. 인구 증가는 곧 상가 이용객의 증가로 이어지기 때문에 동두천 CGV 극장상의 가치는 지속 상승할 예정이다. 북부 최대규모의 숲 문화 체험단지인 ‘놀자숲’ 조성에 따른 고용인구 창출, 유동인구 증가 또한 CGV 극장상가의 활성화, 경기도 최대규모의 상업지역 조성에 한 몫을 더하고 있다.

2016년 09월 준공 및 입점을 예정하고 있는 CGV 극장상가의 분양가는 층별, 지점별 위치에 따라 ㎡당 210~620만원 선이며, 한건종합건설㈜이 책임준공, 무궁화신탁이 자금관리를 맡고 있다. 시행사는 ㈜한건홀딩스이다.

상가분양 문의 : 031-858-0981

한국스포츠경제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