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 정진영] FNC엔터테인먼트가 SM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사업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FNC엔터테인먼트는 14일 SM엔터테인먼트와 전략적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SM엔터테인먼트가 FNC애드컬쳐 지분 일부를 매입하고,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통한 신주를 합쳐 총 1,348만주를 확보하여 지분율 31%로 최대주주로 올라선다. FNC엔터테인먼트는 810만주를 보유하면서 지분율 18%의 2대주주로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

이번 거래를 통해 FNC엔터테인먼트는 현금 유동성을 확보, 아티스트 라인업 강화 등 기존 핵심사업분야에 집중하는 한편 신규사업 투자여력 확보로 향후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마련할 것이라는 입장이다.

FNC애드컬쳐는 SM엔터테인먼트와 드라마, 예능제작 역량을 결집해 콘텐츠 파워를 크게 높일 수 있게 됐다.

또 신주발행을 통해 확보한 100억 원의 자금과 기존의 현금성 자산 200억 원을 바탕으로 신규사업 진출이 본격화 될 전망이고 기존 콘텐츠 사업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으로 영역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리테일, 패션, 레져 등 글로벌 라이프 스타일 비즈니스를 추진할 계획이며, 글로벌 기업들과의 제휴도 이뤄질 전망이다. 

FNC애드컬쳐의 경영은 안석준 대표이사가 당분간 이어갈 예정이다. 안 대표는 FNC애드컬쳐의 경영을 맡은 첫 해에 5년 여 만에 영업이익과 순이익 모두 흑자전환 하는 데 성공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FNC엔터테인먼트 제공

정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