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진흥원 추천 유망업체에 LG사이언스파크 내 업무공간 마련

[한스경제 변동진] LG전자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유망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LG전자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스타트업 발굴·육성 MOU를 체결했다. /LG전자

LG전자는 이번 협약에 따라 공개형 '웹OS' 소스코드를 오픈, 누구라도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웹OS는 LG전자가 스마트TV와 디지털사이니지 등에 적용하는 독자 플랫폼이다.

LG전자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추천한 스타트업 가운데 유망업체를 선정해 웹OS 개발 노하우를 전수한다. 뿐만 아니라 서울 강서구 마곡동에 있는 LG사이언스파크에 업무공간도 마련할 계획이다.

아울러 오픈소스 서밋와 오스콘(OSCON) 등 글로벌 오픈소스 행사에도 스마트업과 함께 참가하기로 했다.

박일평 사장은 "LG전자는 오픈 플랫폼, 오픈 파트너십, 오픈 커넥티비티 등 3대 개방형 전략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다"면서 "다양한 파트너와의 상생 협력으로 인공지능(AI), 로봇 등이 본격 활용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종록 원장은 "글로벌 IT 기업과 공공이 서로 협력해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미래를 주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6일 서울 양재동 LG전자 서초 R&D캠퍼스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는 박일평 최고기술책임자(CTO) 사장과 함께 김용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 윤종록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 등이 참석했다.

변동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