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허인혜] 교보생명은 '2018 광화문글판 대학생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광화문글판 대학생 에세이 공모전'은 대학생들이 글쓰기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고 교보생명은 덧붙였다.

지난 2015년 처음 시작된 광화문글판 대학생 에세이 공모전은 지금까지 매년 1000여 명의 대학생이 참여했다.

공모전 참여를 원하는 대학생은 광화문글판 '봄편'의 주제인 생명이나 희망 중 하나를 선택해 본인의 경험이나 생각을 짧은 글로 풀어내면 된다.

국내외 대학생과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3월 29일까지 교보생명 홈페이지에서 응모할 수 있다.

수상자는 시인, 소설가 등으로 구성된 광화문글판문안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오는 5월 중 홈페이지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는 장학금 300만원과 함께 1년간 명예 광화문글판 선정위원으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스마트폰과 SNS의 영향으로 글을 쓰며 사유하는 시간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며, "광화문글판 대학생 에세이 공모전은 봄을 맞아 광화문글판 문안을 음미하며 자신의 생각을 써내려 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화문글판은 교보생명빌딩 외벽에 내걸리는 가로 20m, 세로 8m의 대형 글판으로, 지난 1991년부터 시민들에게 희망과 사랑의 메시지를 전해오고 있다.

허인혜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