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 정진영]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최하는 '2018 제 20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이하 K-BPI) 조사에서 9년 연속 음악포털 부문 1위에 선정됐다.

멜론은 2018년 K-BPI 음악포털 부문에서 총점 1000점 가운데 723.3점을 받았따. 2위보다 약 320점 높은 점수다.

멜론은 인지도 전반에서 절대적인 우위를 선점했으며 이미지, 이용가능성, 선호도 등 3개 항목으로 구성된 충성도 부문에서도 높은 우위를 보였다.

2004년 유료 음원 스트리밍 시장을 연 멜론은 그간 쌓은 빅데이터와 노하우로 차별화된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한 멜론 스마트 i(아이)와 시간, 장소, 상황(TPO)별 맞춤 큐레이션 포유가 대표적이다. 또 기획사 및 아티스트가 이용자의 콘텐츠 이용내역, 연령, 성별, 선호도 등을 조회하여 맞춤형 마케팅을 할 수 있는 파트너센터를 운영하고 있기도 하다.

로엔엔터테인먼트 한희원 멜론컴퍼니 본부장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차별화된 서비스와 카카오와 시너지로 더욱 높은 브랜드 경쟁력을 갖추게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국내 대표 브랜드로서 편리하고 풍성한 뮤직라이프를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사진=로엔엔터테인먼트 제공

정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