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경찰청 원서접수 홈페이지

[한국스포츠경제 김현준 기자] 2018년 제 1차 경찰공무원(순경) 공개채용이 24일 필기시험 일정을 앞두고 있다. 이번 채용에서는 일반 공채 남.여, 전·의경경채(만 21세 이상 30세 이하 의경 출신을 위한 전형), 101경비단 총 4개 분야에서 1,799명을 선발한다.

필기시험 과목은 일반공채와 101단 전형에서 한국사, 영어를 필수과목으로 한다. 그리고 국어, 수학, 사회, 과학형사소송법, 경찰학개론 형법 중 3개를 선택해 응시하면 된다. 전·의경경채 전형에서는 영어, 한국사, 형법, 형사소송법, 경찰학개론 등 5개 과목 모두에 응시해야 한다.

서류전형을 통과한 응시자는 홈페이지에 공고된 해당 고사장에 당일 오전 9시까지 입실 완료해야 한다. 신분증이 없으면 시험 응시가 불가하기에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필기시험 합격자는 3월 29일 오후 5시 각 지방경찰청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필기시험 이후 일정은 먼저 신체·체력·적성검사가 4월4일부터 20일까지 실시된다. 면접 전형은 5월21일부터 6월5일이다. 최종합격자 발표는 6월 8일 오후 5시에 공고된다.

최종 단계에서 취업보호대상자 및 취업지원대상자(공통)은 과목별 만점의 5% 또는 10%의 가산점을 받는다 .어학능력 등의 자격증 소지자는 5점 범위 내에서 면접점수가 반영 된다.

시험과 전형에 관련한 세부 사항은 ‘사이버 경찰청 인터넷 원서접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현준 인턴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