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김지호]국내 한 대기업이 중국 더블스타와 같은 조건에 금호타이어를 인수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고 금호타이어 노동조합이 주장했다.

금호타이어 해외매각 철회·구조조정 저지 광주·전남지역공동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와 금호타이어노조는 24일 중국 더블스타 해외매각 추진에 반발하는 집회와 총파업을 벌였다. 

이 자리에서 노조는 "인수 의사를 밝힌 건실한 국내 기업이 있다"고 깜짝 발언했다.

이날 오후 3시 광주 동구 금남로 거리에서 열린 '금호타이어 해외매각 철회 1차 범시도민대회'는 주최 측 추산 7,000여명의 노조원, 시민·연대단체 회원 등이 운집해 금남로 왕복 5차로 모두를 통제한 가운데 진행됐다.

금호타이어 노조원과 금속노조 비정규직 조합원 3,500여명은 노조 자구안 제출 마감일을 6일 남겨두고 이날 오전 6시 30분부터 24시간 총파업에 돌입했다.

이 자리에서 정송강 금호타이어 노조 곡성지회장은 "국내 건실한 기업이 산업은행이 진행 중인 매각조건과 동일하게 금호타이어를 인수하겠다는 의사를 표시하고 있다"며 "지역 유력 정치인이 확인해준 내용이다"고 밝혔다.

노조 측은 인수 의사를 밝힌 국내기업과 이 같은 사실을 확인해 준 유력 정치인에 대해 공개하지 않고 있다. 다만, 2~3일 내로 인수를 추진 중인 국내기업에 대해 공개할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네티즌들은 "어느 골빈 대기업이 미쳤다고 이기주의 강성노조 있는 너희를 인수하겠냐" 등의 싸늘한 시선을 보내고 있다.

김지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