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이현아] 네이버가 블로그 창작자 집중 교육 프로그램 ‘블로그 아카데미’를 4월부터 정신 운영한다.

블로그 아카데미는 다양한 블로그 창작자들의 수준과 니즈에 맞춰, 입문·기본·심화 등 맞춤 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다. 각 과정마다 ▲왕초보를 위한 블로그 입문 ▲블로그 업그레이드 ▲통계 완전 정복 ▲스마트 에디터 활용 방법 등의 커리큘럼을 구성해 창작자들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난 15년간 블로그를 통해 성장해온 우수 창작자들이 후배 블로거에게 콘텐츠 노하우를 알려주는 ‘콘텐츠 멘토링’ 시간도 마련한다.

블로그 아카데미는 매월 신청을 받아 운영할 계획으로 4월 블로그 아카데미 신청은 29일까지 가능하다. 교육은 서울과 부산의 네이버 파트너스퀘어에서 진행되며, 대전과 광주에 파트너스퀘어 추가 설립되면 함께 열릴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오프라인 수강이 어려운 전국의 창작자들이 PC나 모바일을 이용해 배울 수 있는 온라인 블로그 아카데미도 오픈할 계획이다.

블로그 & 포스트 주종혁 리더는 “창작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더욱 다양한 서포트 프로그램을 준비중에 있으며, 수많은 창작자들이 지속 성장 가능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네이버 제공

이현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