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가 상한제가 폐지된 4월 이후 전국 아파트 평균 분양가는 7개월 간 950만원 밑으로 내려가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 아파트 분양가가 치솟고 있는 가운데 아파트와 다른 거주방식인 신축빌라가 인기다.

빌라 분양전문가는 “아파트 금액상한제 폐지로 인해 아파트 가격이 급상승하였고 이 때문에 수도권 신축빌라 매매가 활성화 되었다”라며 “준공법이 강화됐기 때문에 최근에 지어지는 빌라의 경우 아파트와 동급의 건축, 설비를 자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빌라는 집집마다 구조도 다르고 가격도 차이가 나는 등 천차만별이다. 때문에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하나하나 비교하기엔 시간 낭비가 심하다.

이에 분양전문업체( http://www.1800-1076.com/ )와 함께 신축빌라 지침서를 통한 효율적인 선택을 하는 것이 어떨까.

먼저, 하자보수가 생기면 내 손해다. 집을 구하기 전부터 꼼꼼히 외관부터 내부시설까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특히 꼭대기층의 경우 누수가 발생할 수 있으니 옥상의 방수도료가 발라져 있는지 확인 하는 것이 좋다.

다음으로, 포기할 수 없는 몇 가지를 정하자. 가격이 좋으면 크기가 작고, 역세권이면 소음에 시달릴 수 있다. 완벽한 집보다는 포기할 수 없는 역세권, 학세권, 구조, 가격 등 자신만의 기준을 정하는 것이 선택에 큰 도움이 된다.

또한 일부 업체 홈페이지 사진은 실제사진이 아닐 수 있다. 사진 개수가 적으면 의심하는 것이 좋다. 간혹 허위 매물을 올려두고 소비자에게 혼란을 주는 경우가 있다.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선 여러 사진이 있는지, 동일한 사진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주변시세를 알아두자. 비슷한 구조에 비슷한 위치인데 가격이 너무 낮다면 하자를 품고 있거나 건축법상 문제가 있는 빌라일 가능성이 크다. 최대한 많은 곳을 알아보고 적정한 선의 시세 내에서 저렴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마지막으로 조언, 상담을 충분히 받자. 낯선 분양용어와 아파트와 다른 면적 표기법으로 혼란이 일어날 수 있다. 부동산 초보자의 경우 높은 금액으로 겁을 먹기 십상인데 부동산전문가 혹은 분양전문업체를 방문하면 알지 못했던 정보들을 얻을 수 있다.

다음은 현재 빌라 중개전문업체와 분양 상담이 가능한 지역이다.

서울 지역은 금천구( 독산동, 시흥동 ), 강동구( 천호동, 성내동 ), 양천구(신정동, 목동동, 신월동, ), 구로구( 고척동, 온수동, 개봉동, 오류동 ), 영등포구, 관악구( 봉천동, 신림동 ), 동작구( 상도동, 남현동, 사당동 ), 강서구( 내발산동, 등촌동, 염창동, 화곡동 ) 등이 있다.

강북 지역으로는 은평구 ( 갈현동, 응암동, 대조동, 신사동, 구산동, 동촌동, 불광동 ), 강북구( 수유동, 번동, 우이동, 미아동 ), 성북구(하월곡동, 종암동, 정릉동), 도봉구( 쌍문동, 방학동, 창동 ), 중랑구( 망우동, 중화동, 면목동, 신내동, 상봉동 ),동대문구 ( 제기동, 휘경동, 이문동, 청량리동, 용두동, 전농동, 답십리동 ), 서대문구( 북가좌동, 홍은동, 홍제동 ), 노원구( 공릉동, 상계동 ), 광진구( 군자동, 중곡동 ), 마포구( 서교동, 망원동, 합정동 )의 신축빌라가 주목을 받고 있다.

경기도 및 인천 수도권 지역은 고양시( 내유동, 관산동 ), 인천 계양구( 계산동 ), 일산( 대화동, 탄현동, 덕이동 ),인천 남구( 주안동, 도화동, 숭의동,), 안양, 인천 남동구( 간석동, 구월동, 만수동 ) 부천 소사구 ( 송내동, 소사본동, 괴안동, 심곡본동 ), 김포, 파주( 야동동 ), 인천 서구( 당하동, 마전동, 연희동, 검암동 ), 의정부( 호원동, 가능동 ), 부천 오정구( 원종동, 오정동, 고강동 ), 부천 원미구( 도당동, 춘의동, 중동, 상동, 동곡동, 원미동, 심곡동 ), 인천 부평구( 부평동 ), 군포지역 등이 있다.

신축빌라 전문중개업체 홈페이지( http://www.1800-1076.com/ )을 방문하면 최신 매물들이 실시간 업데이트되고 있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분야별 전문가들이 컨설팅을 하고 있어 매물 고르기부터 계약 서류 작성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국스포츠경제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