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진흥원·충북, 6일까지 ‘BIO KOREA 2018’ 전시참가 모집
BIO KOREA 홈페이지 회원 가입 후 온라인 신청서 접수
오송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스경제 홍성익 기자] ‘바이오·헬스산업 컨벤션’인 ‘BIO KOREA 2018’ 행사가 오는 5월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시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2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과 충청북도가 공동 개최하는 보건산업 전문 국제컨벤션 ‘BIO KOREA 2018’의 전시회 참가가 오는 6일 마감된다. 전시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BIO KOREA 홈페이지(www.biokorea.org)에서 회원 가입 후 온라인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올해로 13회 째를 맞이한 BIO KOREA는 매년 약 45개국 2만5,000여명이 참가하는 바이오·헬스 산업 컨벤션으로 내달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BIO KOREA 2018은 컨퍼런스, 비즈니스포럼, 전시회로 구성되며 이 중 전시회에서는 종근당, 대웅제약 등 국내 제약기업과 더불어 바이오테크놀로지 기업과 병원, 정부기관, 연구기관 등 관련업계가 바이오 산업의 최신 기술과 신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정부의 최대 화두인 창업 및 일자리 창출과 관련해 보건산업 분야의 혁신 기술과 제품을 창업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보건의료 분야의 최신 기술은 NET 홍보관에서 선보이게 된다.

이와 함께 산학협력을 통한 보건의료기술의 사업화 트렌드를 파악 해 볼 수 있는 H+TLO 홍보관, 혁신형 제약기업들의 최신 기술과 대표 상품을 만날 수 있는 혁신형 제약기업 홍보관 등으로 구성된다. 일반인들의 관심이 높은 건강기능식품존에서는 노바렉스 등 주요 건강기능식품 기업이 대거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영국, 스웨덴, 호주, 덴마크, 인도 등 해외 제약·바이오기업단의 많은 참여가 예정돼 글로벌 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국내 기업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지난해 참가 기업에게는 5%의 연속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전시 참가 기업은 현재 거래를 논의 중이거나 비즈니스 협력을 희망하는 해외 바이어 초청에 필요한 항공비, 숙박비 지원 신청이 가능하다.

홍성익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