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최형호] 우미건설은 이달 말 충북 청주시 동남지구 B7블록에서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풀하우스’ 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2층 ~ 지상 최고 25층, 10개동, 전용면적 69 ~ 84㎡이며, 총 1016가구 규모다.

우미건설에 따르면 청주 동남지구는 공동주택 약 1만4000여 가구가 건설될 대규모 택지개발지구로, B7블록은 1000가구가 넘는 대단지다. 향후에는 방서지구와 연계해 대규모 주거타운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우미건설은 이달 말 충북 청주시 동남지구 B7블록에서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풀하우스’ 를 분양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우미건설.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풀하우스는 인근에 쇼핑 · 편의 · 교육 · 자연 등 생활인프라를 두루 갖추고 있다. 하나로클럽 청주점 ? 롯데마트 등 쇼핑시설과 청주시립도서관 ? 상당구청 등 편의시설이 가깝다. 운동초 · 중, 상당고 등 각급 학교가 인접해 있다.

교통 여건도 청주를 둘러싸고 있는 제1 · 2 · 3(공사 중) 순환도로를 이용해 청주 전역, 세종 등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또한 경부 · 중부 · 당진영덕고속도로 등으로 진입이 수월해 세종, 대전, 천안 등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특별한 기념일이나 내방 손님을 위해 게스트하우스(2가구)와 아늑한 분위기의 카페 Lynn이 들어선다. 동남지구 내 최초로 농구 풀코트장 규모의 다목적 실내체육관이 설치되며, 피트니스센터 ? 실내 골프연습장도 들어선다. 또한, 어린이집, 대형 도서관 등이 들어서는 교육특화 에듀센터도 별동으로 배치한다.

우미건설 관계자는 “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풀하우스’ 라는 단지명에서 나타나듯 수요자들이 단지 안팎에 있는 풍부한 생활인프라 및 부대시설을 통해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단지”라고 강조했다.

최형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