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김지호]키움증권은 신규 출시하는 코스닥벤처펀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5월 31일까지 ‘코스닥 벤처펀드도 키움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키움증권을 통해 펀드를 최초 가입하는 고객은 10만원이상 매수 시 2만원은 코스닥벤처펀드 전용쿠폰으로 펀드를 가입할 수 있다. 또 기존 가입고객과 신규고객 모두에게 가입금액별로 최대 5만원까지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한다.

코스닥벤처펀드는 코스닥 공모주 물량의 30% 우선배정 혜택과 소득공제 혜택이 주어지는 펀드이다. 참고로 2017년 코스닥 벤처기업 공모주 수익률은 공모가와 상장일 종가 대비 평균 39%이다. 코스닥 시장의 공모주 투자효과에 관심이 있는 투자자라면 이를 주목해볼 만하다. 가입제한 및 투자한도 제한은 없으며 1인 투자금액 10% 최대 300만원까지 소득공제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다만, 소득공제 적용 대상자는 대한민국 거주자에 한하여 적용 가능하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코스닥 벤처기업 활성화 정책에 따른 코스닥 시장 성장이 기대감과 소득공제 혜택이 있어 절세의 이점이 있는 상품이다”라고 말했다. 키움증권에서 온라인전용클래스(Ae)로 펀드 가입 시 보수는 오프라인 대비 3분의 1 수준으로 가입이 가능하며 선취판매수수료까지 무료이다.

김지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