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MBC : '이불 밖은 위험해', '나 혼자 산다', '전지적 참견 시점' / KBS : '배틀 트립' / JTBC : '패키지로 세계일주 - 뭉쳐야 뜬다', '비긴어게인2', '효리네민박2' / tvN : '현지에서 먹힐까?', '숲속의 작은 집'

[한국스포츠경제 김민경] 스튜디오 예능보다 출연자들의 자연스러운 일상을 담아내는 리얼리티 예능이 시청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멀게만 느껴지던 연예인의 의외의 모습들을 발견하기도 하고 여행 꿀팁이나 맛집 소개까지 다양한 정보 얻을 수 있는 리얼리티 예능을 소개한다.

◇MBC 목요예능 <이불 밖은 위험해>

출연 : 강다니엘, 시우민, 김민석, 로꼬, 이이경, 탁재훈, 이필모

집에서 뒹구는 게 최고의 행복인 '집돌이'들이 떠나는 공동 여행이라는 컨셉의 예능으로 혼자 있을 때 나오는 스타들의 자연스러운 모습이 파일럿 때부터 큰 화제가 됐다. '집돌이'들이 알려주는 혼자 놀기 꿀팁을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MBC 금요예능 <나 혼자 산다>

출연 : 전현무, 기안84, 박나래, 한혜진, 이시언, 헨리

셀럽들의 싱글라이프를 보여주며 대표적인 관찰 예능으로 자리 잡았다. 혼자남·녀들의 일상을 공유하며 자취생활 꿀팁부터 닮고 싶은 라이프스타일까지 온갖 꿀팁이 넘쳐나는 방송이다. 어느덧 5주년을 맞이하며 이제는 가족 같은 멤버들 간의 케미는 프로그램의 재미요소다.

◇MBC 토요예능 <전지적 참견시점>

출연 : 이영자, 전현무, 송은이, 양세형, 유병재

'이불 밖은 위험해'와 마찬가지로 파일럿으로 시작해 시청자들의 요청으로 정규편성까지 된 예능이다. 매니저들의 폭로로 공개되는 연예인들의 일상과 매니저들과의 케미가 재밌다는 평이다. 특히, 이영자가 보장하는 맛집 리스트 '영자 미식회'가 연일 화제다.

◇ KBS2 토요예능 <배틀 트립>

출연자 : 이휘재, 김숙, 성시경

특정 주제로 여행을 다녀온 2인 1조 연예인의 초근접 밀착 여행을 담은 프로그램으로 매주 달라지는 '여행 설계자'가 알려주는 실속 있는 여행정보와 꿀팁을 얻을 수 있다.

◇JTBC 화요예능 <패키지로 세계일주 - 뭉쳐야 뜬다>

출연 : 김용만, 김성주, 안정환, 정형돈

가만히 있어도 먹여주고, 재워주고, 태워주는 여행계의 신세계 패키지여행의 매력을 제대로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보다보면 패키지로 훌쩍 떠나볼까 하는 생각이 절로 들 정도로 패키지여행의 모든 것을 보여준다.

◇JTBC 금요예능 <비긴어게인>

출연 : 김윤아, 이선규, 윤건, 로이킴, 박정현, 하림, 헨리, 이수현

대한민국 최고의 뮤지션들이 포르투갈 & 헝가리를 여행하며 낯선 거리 위에서 펼치는 버스킹 공연기를 담은 프로그램이다. 귀를 호강하게 하는 음악과 아름답고 이국적인 유럽의 풍경까지 더해져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 되고 여행 가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한다.

◇JTBC 일요예능 <효리네민박2>

출연 : 이효리, 이상순, 윤아

이효리X이상순 부부가 제주도 집에 민박집을 열어 일반인들을 손님으로 받는 프로그램으로 정신없는 일상을 벗어나 잘 먹고, 잘 쉬는 슬로우 라이프 예능의 대표주자다. 효리네 민박집을 찾는 다양한 사람들의 제주 여행기를 볼 수 있어서 제주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참고하면 좋다.

◇tvN 화요예능 <현지에서 먹힐까?>

출연 : 홍석천, 이민우, 여진구

미식의 나라 '태국'에 '태국음식'으로 푸드드럭 창업에 도전한 세 남자의 이야기다. 윤식당의 바통을 이어받은 tvN의 여행+쿡방 예능으로 푸드트럭 창업을 생각 중이라면 받아 적어야 할 꿀팁들이 쏟아진다. 태국 현지 음식과 현지 풍경들이 더해져 보고 있으면 당장 태국으로 떠나고 싶어지는 프로그램이다.

◇tvN 금요예능 <숲속의 작은 집>

출연 : 박신혜, 소지섭

미니멀 라이프 예능의 창시자격인 나영석 사단의 새로운 프로그램이다. 전기, 가스, 수도도 없는 제주도 숲 속의 '최소한의 집'에서 피실험자들이 주어진 실험을 통해 각자 '행복'을 찾아가는 여정을 담았다. 제주도의 풍경과 예능에서 쉽게 보기 힘든 두 배우의 모습이 한 편의 영화처럼 시청자들에게 잔잔한 힐링을 선사할 예정이다.

김민경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