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엑소 첸백시, 세븐틴 부석순, 송민호X바비 MOBB, 블락비 바스타즈, 빅스 LR, 나인뮤지스A, 구구단 오구오구, 소녀시대 태티서, 이하이X수현 하이수현

[한국스포츠경제 김민경] 아이돌 그룹은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기 위해서 일부 멤버들이 별도의 팀을 만들어서 유닛 활동을 한다.

아이돌 유닛은 기존의 완전체와는 다른 신선한 컨셉으로 활동하며 팬들을 즐겁게 하거나 보컬끼리, 래퍼끼리 음악적으로 완성도 높은 앨범을 발표하기도 한다. 완전체와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진 아이돌 유닛을 모아봤다.

◇엑소 첸백시(EXO-CBX)

그룹 : 엑소

멤버 : 시우민, 백현, 첸

The 1st Mini Album [Hey Mama!]

The 2nd Mini Album [Blooming Days]

엑소의 첸백시는 시우민, 백현, 첸이 참여하는 엑소의 스페셜 유닛으로 2016년 ‘헤이 마마’를 시작으로 드라마 OST에도 참여하는 등 꾸준히 활동을 이어왔다.

4월 10일 두 번째 미니앨범 ‘Blooming Days(블루밍 데이즈)’를 발표한다.

 

◇세븐틴 부석순

그룹 : 세븐틴

멤버 : 승관, 도겸, 호시

The 1st Digital Single [거침없이]

세븐틴의 멤버 승관, 도겸, 호시로 구성된 유닛, 부석순은 멤버 세 명의 남다른 케미로 꾸준히 팬들의 사랑을 받아오다가 콘서트에서 ‘거침없이’를 첫 공개한 이후 음원까지 발매됐다. 부석순의 신곡 ‘거침없이’는 재치 있는 가사와 컨셉으로 보이그룹판 ‘오렌지 캬라멜’이라고 불릴 만큼 화제를 모았다.

 

◇송민호 X 바비 MOBB

그룹 : WINNER, iKON

멤버 : 송민호, 바비

The 1st Mini Album [The MOBB]

YG의 프로젝트 유닛 MOBB는 WINNER와 iKON의 래퍼 송민호와 바비가 참여했다. 각자의 그룹에서 다른 음악을 하고 있지만 Mnet ‘쇼미더머니’에 출연하며 랩에 대한 남다른 열정을 이어왔던 두 멤버의 조합으로 화끈하고 강렬한 힙합 유닛의 매력을 보여줬다는 평이다.

 

◇블락비 바스타즈(BASTARZ)

그룹 : 블락비

멤버 : 유권, 비범, 피오

The 1st Mini Album [품행제로]

The 2nd Mini Album [WELCOME 2 BASTARZ]

유권, 비범, 피오로 이루어진 블락비 바스타즈는 지코 없이도 멤버들이 직접 전곡 작사·작곡·프로듀싱에 참여하며 실력으로 무장한 유닛이다. 힙합그룹의 유닛이지만 강렬한 힙합곡부터 감미롭고 로맨틱한 보컬이 돋보이는 곡까지 기존의 블락비 완전체와는 또 다른 매력으로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빅스 LR

그룹 : 빅스

멤버 : 레오, 라비

The 1st Mini Album [Beautiful Liar]

The 2nd Mini Album [Whisper]

칼군무와 컨셉돌로 잘 알려진 빅스도 유닛이 있다. 빅스의 유닛 LR은 래퍼 라비의 그루브한 랩과 레오의 음색이 돋보이는 감각적인 음악들을 보여준다. 두 멤버가 곡을 직접 쓰고 프로듀싱까지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나인뮤지스 A

그룹 : 나인뮤지스

멤버 : 경리, 혜미, 소진, 금조

The 1st Mini Album [MUSES DIARY]

나인뮤지스의 동생 라인 경리, 혜미, 금조, 소진 4명의 멤버로 구성된 나인뮤지스A는 기존의 완전체보다 더욱 발랄하고 아기자기한 유쾌한 매력을 보여주는 유닛이다. 2016년 발표한 첫 번째 미니 앨범 활동에 이어 2017년에 멤버 성아를 제외한 나인뮤지스A 멤버들이 완전체로 활동하기도 했다.

 

◇구구단 오구오구

그룹 : 구구단

멤버 : 혜연, 미나

The 1st Digital Single [ICE CHU]

구구단의 막내 라인 혜연과 미나로 구성된 유닛으로 이름만큼이나 상큼발랄하고 귀여운 컨셉으로 활동했다.

 

◇소녀시대 태티서

그룹 : 소녀시대

멤버 : 태연, 티파니, 서현

The 1st Mini Album [Twinkle]

The 2nd Mini Album [Holler]

X-Mas Special Album ‘Dear Santa’

가요계 레전드 유닛 중 하나인 태티서는 2012년 ‘트윙클’을 시작으로 ‘할라’, ‘디어 산타’까지 전 곡을 흥행시킨 바 있다. 소녀시대 완전체와는 또 다른 매력의 퍼포먼스로 사랑받았다.

 

◇이하이 X 수현 HISUHYUN

그룹 : 이하이, 악동뮤지션

멤버 : 이하이, 수현

The 1st Single Album [나는 달라]

YG 엔터테인먼트의 막내라인 유닛 하이X수현은 독보적인 음색으로 사랑받는 이하이와 악동뮤지션 수현의 조합으로 차트 1위를 휩쓸며 놀랄만한 성적을 냈다.

김민경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