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투어 온라인 여행박람회
하나투어가 29일 자정까지 제1회 하나투어 온라인 여행박람회를 진행한다. 리조트ㆍ골프ㆍ온천 등 3개 테마관을 통해 다양한 여행 상품을 합리적 가격으로 선보인다. 특가 및 특전 제공 등 박람회 전용상품의 기본 혜택뿐 아니라 각 관 별로 진행되는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할인 혜택과 경품을 증정한다. 특히 매일 진행되는 ‘도전 행운의 잭팟 이벤트’를 통해 하나투어 100만원 여행상품권, 동남아 왕복항공권 등을 제공한다.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제공

 

● 한화리조트 공식 페이스북, 10만팬 돌파 기념 이벤트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한화리조트의 페이스북 팬 수가 10만명을 돌파한 것을 기념해 22일까지 ‘마이트립플래너’ 이벤트를 진행한다. 겨울에 가고 싶은 한화리조트를 선택한 후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90명을 선정해 인기 여행서적 등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화리조트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hanwhahotelandresort)에서 확인할 수 있다.
 

● ‘KTX+쾌속선+호텔’ 큐슈 자유여행상품
코레일이 KTX와 선박, 호텔을 연계한 ‘나만의 일본큐슈 자유여행’ 상품을 출시했다. KTX를 타고 부산에 도착해 쾌속선 코비호(부산항∼후쿠오카항) 또는 뉴카멜리아호(부산항∼하카타항)를 이용해 일본으로 간다. 자유여행을 즐기고, 큐슈의 워싱턴, 하타카, 가이야 등 주요 호텔을 이용할 수 있다. 자유여행 상품을 이용하면 KTX, 선박, 호텔을 각각 개별 이용할 때보다 요금을 최대 40% 할인 받게 된다. 상품은 전국 9개역 코레일 여행센터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에서 판매한다.
 
● 관광진흥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개정안 19일부터 시행
놀이공원 등 유원시설업의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유원시설에서 발생한 중대사고 보고를 의무화하고 휴양 콘도미니엄의 미취사 객실을 일부 허용하는 내용을 담은 ‘관광진흥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이 19일부터 시행된다. 개정안에 따라 중대한 사고를 통보하지 않은 사업자는 횟수에 따라 과태료 100만~300만원을 부과 받게 된다. 또 휴양 콘도미니엄 객실 밖에 공동취사장 등을 갖출 경우 총객실의 30% 이하의 범위에서 미취사 객실을 허용하는 내용도 포함됐다.

김성환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