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최형호]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최근 래미안 마포 웰스트림에서 캠핑교육을 실시하는 등 올해 총 23개 래미안 단지, 1만9,000여 세대를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제공=삼성물산.

래미안의 캠핑아카데미는 가족여가 트렌드 확산에 맞춰 올해 새롭게 도입한 프로그램이다. 대한캠핑협회와 함께 캠핑장 안전교육, 캠핑에티켓 등 이론교육과 불만들기 등의 실습을 병행하는 체험형 교육임. 래미안 부천 중동과 래미안 대치팰리스에서도 이번달 중 시행 예정이다.

삼성물산에 따르면 래미안은 2005년부터‘헤스티아’라고 부르는 입주고객 대상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음. 헤스티아는 입주 전 고객에게 믿음을 주고, 입주 후에는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헤스티아 서비스는 도움마당, 배움마당, 나눔마당의 3가지 콘셉트로 구성된다.

도움마당은 에어컨 필터청소, 렌지후드 청소 등 세대 내 불편사항을 해결하는 활동이며, 배움마당은 캠핑아카데미, 미니정원 꾸미기 등 입주민들의 취미활동 관련 교육 서비스이다. 나눔마당은 입주민 물품 기증, 저소득 국가 아이들의 청결과 위생을 위한 수제비누 만들기 등 입주민과 래미안이 함께 시행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최형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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