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김재웅]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전기차 I-PACE 등을 내놓고 국내 친환경차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재규어랜드로버는 12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EV 트렌드 코리아에서 재규어 I-PACE와 랜드로버 뉴레인지로버 P400e 모델을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특히 I-PACE는 이번 행사에서 아시아 최초로 공개되면서 많은 관심을 받았다. 김은경 환경부 장관 등이 직접 둘러보기도 했다.I-PACE는 WLTP 기준 최장 480km를 달릴 수 있는 전기차다. 90kWh용량의 배터리를 적용했다. 100kW 고속 충전기를 쓰면 40분만에 배터리 80%를 채울 수 있다.

김은경 환경부 장관이 재규어 I-PACE에 탑승해 차량을 둘러보고 있다. 김재웅 기자

그러면서도 I-PACE는 재규어의 DNA를 이어받은 강력한 주행 성능을 뽐낸다. 최고출력 400마력에 최대토크 71kg?m으로 정지상태에서 100km/h로 속도를 내는데까지 4.8초면 충분하다.

뉴레인지로버 P400e는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다. 뉴 레인지로버와 뉴레인지로버 스포츠 2개 모델에 적용됐다.

뉴 레인지로버 PHEV는 전기모터로만 51km를 달릴 수 있다. 13.1kWh 용량의 배터리를 차량 뒤쪽 트렁크 바닥에 숨겨두었으며, 85kW 전기모터가 전기를 끌어다쓴다. 7kW짜리 가종용 월박스로도 3시간이면 완충할 수 있다.

여기에 최고출력 300마력을 내는 2리터짜리 인제니움 가솔린엔진을 조합했다. 합산출력은 404마력, 최대토크는 65.3kg?m에 달한다. 제로백도 6.8초밖에 안된다.

주행 모드는 전기모터와 가솔린을 함께 쓰는 기본 주행과 배터리만 쓰는 전기차 모드로 구분된다.

그 밖에 랜드로버의 특징인 전자동 지형 반응2 기능으로 강력한 오프로드 능력도 갖췄다. 도하 기능과 4륜 구동 등 엔진 모델에 뒤지지 않는 성능을 자랑한다.

김재웅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