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미사강변도시 내 물류센터 반대를 위한 협의체 가동

[한국스포츠경제 김대운] 하남시는 지난 11일 시청 상황실에서 오수봉 하남시장, 주민 대표, 국회의원, 시·도의원, 더불어민주당 당협위원장, 사업시행자(LH) 등 22명이 참석해 미사강변도시 내 ㈜이마트에서 계획하고 있는 물류센터 건립 계획에 대한 전반적인 문제점에 대해 대책방안 모색을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지난달 30일 오시장이 LH와 ㈜이마트간 부지계약을 보류시킴과 동시에 물류센터 반대를 위해 LH하남사업본부를 찾은 주민들에게 협의체 구성을 약속하여 이를 이행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오 시장은 그간 자족용지 입찰 전 하남시와 LH, ㈜이마트간 사전 협의 의혹에 대해 사전 협의가 없었음을 설명했으며, 향후 자족시설용지 입찰에 대해서는 하남시가 필요한 시설 등이 입지될 수 있도록 LH에 사전조율 이행을 요구했다. LH 또한 하남시 및 ㈜이마트와 별도 협의가 없었음을 적극 해명하고 향후 주민동의가 없는 계약 추진은 없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아울러 '물류센터 반대', '주민협의체와 협의를 통한 사업추진'을 합의해 ㈜이마트에 통보하고 물류센터 설립계획이 철회되도록 요구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회의에서 선출된 주민 대표자에 말에 의하면 물류센터 입지 철회 시까지 대규모 집회 등을 예고하고, ㈜이마트에서 자진 철회 시까지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하남=김대운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