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김서연] 지난해 처음으로 여성 골프의류 매출이 남성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 골퍼가 여성 골퍼의 3배 수준으로 많지만 골프의류 매출을 따졌을 때는 여성 골퍼가 2배 이상 높다는 분석도 등장했다.

15일 신세계몰이 2015∼2017년 남·여 골프의류 매출비중을 살펴본 결과, 2015년과 2016년에는 각각 남성이 58%, 59%, 여성이 42%, 41%로 남성 비중이 높았다. 이 비중이 지난해에는 남성 34%, 여성 66%로 역전됐다. 올해 들어서도 이달 8일까지 신세계몰의 골프의류 매출비중은 남성 32%, 여성 68%로 여성이 2배 이상 높았다.

객단가(1인당 평균 구매액)는 2015년에는 남성과 여성이 각각 12만원 수준으로 비슷했다. 신세계에 따르면 지난해 남성의 객단가는 10만원 수준에 머물렀지만, 여성은 30만원까지 상승했다.

3M골프경영연구소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골프장 이용인구는 전체 인구의 6.8%인 306만명 규모다. 이 중 남자는 10.4%인 232만명, 여자는 3.3%인 74만명인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 2년 동안 여성 골퍼는 27.6%, 남성 골퍼는 17.2% 증가했다.

김서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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