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우유가 온 국민의 2% 저지방우유 섭취 습관을 권장하는 ‘2-2-2 캠페인’의 일환으로 아동복지 전문기관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소외계층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우유를 기부하는 ‘2배 더 따뜻한 나눔’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유는 성장기 아이들에게 필요한 칼슘과 단백질, 비타민 등의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된 완전식품이다. 이번 이벤트는 우유 소비의 사각지대에 놓여 영양불균형을 겪을 수 있는 저소득층 및 보육 시설에 있는 어린이들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 우유를 기부하는 것과 더불어 소비자들의 참여를 통해 나눔과 후원 활동에 대한 사회의 관심을 더욱 환기시키고자 하는 취지로 진행된다.

 

매일우유의 ‘2배 더 따뜻한 나눔’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오는 19일 목요일부터 25일 수요일까지 매일유업 페이스북(www.facebook.com/maeili)에 저지방우유 섭취 습관 다짐과 함께 따뜻한 나눔이 필요한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이벤트 공지 글의 댓글이 222건 이상이 되면 총 222명의 소외계층 어린이들에게 우유를 기부할 예정이며, 이벤트 종료 후 추첨을 통해 응모자 중 총 22명의 당첨자도 선정한다.

 

이번 기부 및 경품 제품은 ‘매일우유 저지방&고칼슘 2%’ 멸균우유 200ml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지원 아동 및 이벤트 당첨자에게 1인당 각각 1박스(24개입)씩 제공한다. 매일우유가 아이들에게 기부하는 우유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협력 기관으로 있는 전국의 복지관과 지역아동센터, 보육원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저지방 우유는 최근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현대인들의 고열량 식품 섭취 비율이 높아지면서, 만 2세 이상부터 영양균형과 더불어 성인병 예방을 위해 섭취하면 좋다. ‘매일우유 저지방&고칼슘 2%’는 지방 함량을 일반우유의 1/2로 줄이고 칼슘 함량은 2배로 높여 칼로리 부담은 줄이고 우유의 영양적 가치는 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멸균우유 제품은 특수 기술을 적용한 테트라팩으로 상온에서도 장기간 우유를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매일우유 저지방&고칼슘 2%는 성장기 어린이의 건강한 신체 발달은 물론, 성인에게도 섭취가 필요한 칼슘은 강화하고 지방 함량은 낮춰 균형 있는 영양 섭취에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라며, “이번 이벤트로 매일우유와 소비자들이 소외계층 어린이들에게 우유를 통한 나눔을 함께 실천하고, 더 많은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밝게 자라길 응원하는 마음도 전할 수 있는 뜻 깊은 기회가 될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매일우유는 온 국민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위해 “만 2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2% 저지방우유를 하루 2잔 섭취하자”는 의미의 ‘2-2-2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칼슘 함량은 2배로 높이고 지방 함량은 반으로 낮춘 ‘매일우유 저지방&고칼슘 2%’로 일일 권장 섭취량 칼슘을 섭취하는 대신 지방 섭취량은 낮춰 건강한 식습관을 실천하자는 취지를 지니고 있다.

 

매일우유 제품과 관련된 더 자세한 사항은 매일유업 고객상담센터(1588-1539)로 문의하면 된다.

채준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