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 김원태] 수원시가 오는 28일부터 11월까지(7월 제외) 매월 넷째 토요일(낮 12시~3시)에 홈플러스 동수원점 1층 필로티 구역에서 ‘육아·아동용품 플리마켓(벼룩시장)’을 운영한다.

지난해부터 수원시와 수원시여성경영인협의회가 진행하고 있는 ‘육아·아동용품 벼룩시장’은 ‘육아맘’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자원 낭비를 막고자 아이를 키우는 가정끼리 저렴한 가격에 중고 물품을 거래할 수 있는 장으로 마련됐다.

이 곳에서 중고 물품을 판매하고 싶은 이는 매월 6~20일 수원시청 홈페이지 ‘시민참여존’에서 신청할 수 있다. 60명 선착순 모집이며,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단체나 사업체는 참여할 수 없다.

판매인으로 선정되면 시가 마련한 판매 공간에서 물품을 판매할 수 있고, 물품이 필요한 시민들은 누구나 행사 당일 벼룩시장을 둘러보고 원하는 물품을 구매할 수 있다.

또 행사장에서는 벼룩시장 외에도 재능기부로 이뤄지는 노래·악기·춤 등 간이공연이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수원’을 만들어가는 데 시민들이 힘을 보탤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나에겐 보잘 것 없어 보이는 물품도 누군가에겐 소중하게 쓰일 수 있다는 생각을 갖고 벼룩시장 행사에 많이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원=김원태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